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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동차보험 > 자동차보험할인할증적용률
     제도개선 주요내용  
     
 
  할인할증 최저적용률(40%) 도달기간 연장
- 현행 7년에서 8년으로 1년 연장
할인할증 등급제 운영
- ‘06.12.31이전 책임개시계약의 할인할증률을 1등급~18등급으로 변환
※ 현재계약의 할인할증 적용률별 해당등급은 [별첨1] 참조
- 보험가입자의 과거 사고유무 및 내용에 따라 갱신계약의 할인할증 등급(1등급~19등급)을 산정하고 각 회사의 등급별 적용률 적용
- 신규계약은 11Z 등급 적용
 
 
     
     
    - 갱신계약 적용등급 산출 흐름  
     
   
     
     
    - 등급의 구분  
     
 
구분 Z등급(일반등급) F등급(중간등급) P등급(보호등급)
예시 19Z(19.0) 18F(18.5) 19P(19.0)
 
     
 
  등급은 Z(일반등급), F(중간등급), P(보호등급)으로 운영
장기무사고 보험가입자 보호장치(장기무사고 보호등급) 마련
- 장기간 무사고로 보호등급이 된 보험가입자의 경우, 사고점수 1점이하의 사고시에는 등급할증이 없고,
사고점수 2점이상의 사고시에는 최초 1점을 뺀 나머지 점수로 등급할증을 계산
적용대상
- 개별할인할증적용 대상계약(단체할인할증적용 대상계약은 현행과 동일)
시행일 : 2007.1.1 이후 책임개시계약
 
 
     
     
     자동차보험 할인할증제도란?  
     
 
  사고가 없는 경우 보험료를 할인하고, 사고가 있는 경우에는 보험료를 할증함으로써 운전자의 안전운전을 유도하여 궁극적으로 교통사고 감소를 도모하고자 운영되는 제도입니다.  
 
     
     
     제도개선 이유 및 기대효과  
     
   
     
     
   
     
     
     

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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